Welcome


 

안녕하십니까?

2011년 새해를 맞이하여 정보통신 전문가 여러분의 행복과 큰 성취를 기원합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HSN은 20년간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분야 교류의 장 역할을 수행해오면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시점에 있고, 2011년인 올해도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정부에서는 스마트 코리아라는 목표를 설정하여 2020년까지 이를 가능하게 할 인프라로서 스마트 네트워크 발전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이번 HSN 2011에서는 'Future Network for the Smart Decade'를 주제로, 스마트 시대로 대변되는 새로운 10년을 조망하고 선도하기 위한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서비스 및 네트워크의 새로운 패러다임은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가 경제의 버팀목이 되는 핵심 산업으로서의 정보통신과 네트워크 분야 기술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비전 위에 선도적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생태계를 조성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 생태계를 조망해 보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총 7개의 기술 세션을 기획하였으며, 특히 스마트 기기로 촉발된 데이터의 급증 현상에 대한 패널토론을 통해 생태계를 구성하는 각 주체들의 의견을 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미래 스마트 사회는 먼 미래가 아닌 가까운 현실임을 직시하고,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시작이 좋으면 끝도 좋다’라는 속담처럼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원년으로써

이번 워크샵이 우리나라 ICT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1년 1월

HSN2011 운영위원장 김 대 식